티스토리 뷰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중의 관심도가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죠.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해 폐 건강이 많이 안 좋아지기도 하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우리의 폐 건강이 많이 나빠진다는 것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공기청정기는 가정에서 필히 갖추어야 할 가전제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가성비 좋고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가정에서 필히 갖추어야 할 가전제품 중 하나이지만 얇은 지갑사정으로 인해 비싸고 품질 좋은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것이 힘든 게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공기청정기를 구매할 때도 가성비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 추천드릴 샤오미 미 에어 공기청정기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13만 정도인데, 보통 공기청정기가 30만 원 이상인 점을 생각하면 너무나 착한 가격입니다. 가격만 싸고 품질은 엉망이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리지 않았겠죠. 제가 직접 써보니 품질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비싼 대기업 제품만큼의 성능은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가격 대비 아주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

샤오미 미에어 3C의 적정 사용공간은 38제곱미터라고 나와있습니다. 평수로 따지면 10평정도 됩니다. 거실에 두고나 방에 두고 쓰기 적당한 크기입니다. 물론 평수가 좀 큰 집에는 조금 작게 느껴집니다. 20평대아파트 거실정도가 딱 알맞을 듯 보이네요. 제품의 외관은 아래모습과 같습니다. 색상이 화이트로 아주 깔끔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거실에 두었을 때 인테리어를 전혀 해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전면부 동그라미 안 LED화면을 통해 공기 정화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집안에서 고기를 구웠을 때 수치가 엄청 올라가더라구요. 또 창문을 닫아두고 외출 후 공기청정기를 켜보면 수치가 높았다가 어느정도 작동을 시켜주면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야간에도 틀어놓을 때가 있기때문에 소음이슈도 중요하겠죠. 야간에 야간모드로 작동을 시켜보면 거의 무소음입니다. 독서실에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작동을 안하는가 싶어 손을 갖다대보면 공기가 흡입, 배출이 잘 되더라고요. 샤오미 미에어 3C는 샤오미 어플을 사용해 집밖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기업 제품에만 있는 기능인줄 알았는데 샤오미에도 이런 기능이 있더라구요. 퇴근 후 집에오기전에 미리 작동시켜놓으면 정화된 공기를 집에서 마실수 있겠죠. 제품상세설명에 보면 탈취기능도 좋다고 나와있는데 이 기능은 잘 작동이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이 부분은 약간의 단점인듯 보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필터교체인데요. 타 제품의 경우 필터값이 아주 비싼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의 경우 정품필터의 경우 가격이 2만원중반대입니다. 3~4달 정도에 한번 마음편하게 새필터로 교체를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3C

전체적인 후기

샤오미 미에어 3C를 사용해본 후 전체적인 후기는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 역할은 제대로 못하였지만 미세먼지 제거 기능은 좋은 거 같았습니다. 또한 디자인면에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였고요. 사용적인 면에서도 어플을 활용해 대부분의 기능이 가능하니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를 찾는 분들은 한 번 고려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